• 나눔 성모안과는 수술 후 각막 상태를 보여드립니다.
    무료상담센터 070-7098-4947

    라섹 수술 후 주의사항

    HOME > 나눔고객센터 > 수술 후 주의사항 > 라섹 수술 후 주의사항

    세안과 샤워 세안과 샤워는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지만 대중탕과 사우나는 한달 후부터 가능.
    화장 화장은 수술 후 2-3일 후에 가능하며 아이새도와 마스카라는 3-4일 후부터 가능.
    선글라스(안경) 착용 눈에 자극적인 강한 빛은 피하고, 되도록 선글라스(혹은 UV차단 안경)를 착용해 자외선이 눈에 들어오는 것을 피해야 한다.
    라식에 비해서 노터치수술의 경우에 자외선 차단을 더 오래(6개월) 충분히 해주어야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충분한 휴식 잘 보인다고 오랫동안 책을 읽거나 TV, 컴퓨터를 봐서는 안된다.
    (건조증이 지속될 수 있다.)
    수술 후 진료 수술 후 치료용 렌즈는 노터치의 경우 1-2일, 라섹은 3-4일 정도 착용하게 되는데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동안은 가능한 자주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다. 렌즈 제거 후에는 1주, 1달 후에 진료가 있으며 그 이후 몇 달 동안 3-4번 정도 내원하면 된다.
    운전 야간 눈부심 현상이나 빛 번짐 현상이 있을 때에는 야간에 운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수술 다음날 필히 병원에 와서 수술에 대한 경과를 확인해야 한다.
    치료용 렌즈를 착용했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으니 꼭 보호자를 동반해 병원에 내원해야 하며, 눈 부심, 눈 시림, 빛 번짐, 눈 건조 현상이 많이 나타날 것이며 계속해서 약을 투여하지 않으면 통증을 느끼실 수도 있다. 상처부위의 부기 제거나 통증 완화를 위해 병원에서 지급하는 얼음 찜질 안대를 사용하는데 수술 부위인 눈을 직접 만진다거나 충격을 줘서는 안된다. 눈물이 계속 나올 수 있다.
    수술 1~2주 이내 환자의 눈 건강 상태에 따라 회복이 빠른 사람이 있고, 회복이 느린 사람도 있다. 수술 직후 2, 3일 이내 많은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있지만, 그 순간이 지나면 시력회복과 함께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수술 부위 상처가 아문 경우에 치료 보호용 렌즈를 빼는데 노터치는 1-2일, 라섹은 3-4일 경에 제거하게 된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 자주 병원을 내원해야 한다. 시력 회복은 렌즈를 제거한 후부터 서서히 좋아지기 시작하며 회복 속도에는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다.
    수술 1~3개월 이내 수술 결과가 분명히 나타나는 시기이며, 시력이 안정기에 접어듭니다. 노터치와 라섹의 경우 6개월까지는 시력의 변화에 지켜보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에 예약을 하고 병원에 내왕하여 시력검사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병원명 : 나눔성모안과 | 병원장 : 정재훈 |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901-3 세종팰리스빌딩 3층
    사업자등록번호 : 411-91-27100 | 대표번호 : 032-555-5468 | 팩스 : 032-555-5469
    Copyright (c) 나눔성모안과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네모의미학